본문 바로가기
냠냠맛집

탐광 성수점 방문기 | 이유 있는 인기 + 아쉬운 점까지 솔직하게

by 뽀v.v 2025. 11. 4.

오늘은 성수에 위치한 

에비가츠동으로 sns에서 핫한

"탐광"에 다녀왔습니다.

 

 

 성수동 맛집 탐광 방문기 — 기대 vs 현실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연무장5가길 26에 위치한 ‘탐광’. 

일본식 덮밥・카레 누들 전문으로, SNS에서 비주얼로 입소문 난 곳이죠.
이번에 직접 방문해봤는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모두 정리해봅니다.

 

**위치·기본정보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5가길 26 (성수동2가 315-24) 


전화번호: 070-8869-333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 라스트오더 약 20:30 
            주말은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합니다!

주차: 별도 주차장 없음 (차량 방문 시 유료 주차장 이용 권장) 

블루리본도 받은 곳이라 기대가 많았을 때..

여기는 뉴에비 가츠동이랑, 대창소고기카레누들이 유명하다고들 했다.
하지만,

여러후기들을 보니 카레가 좀 짜거나, 대창 냄새가 좀 난다는 얘기가 있어

뉴에비가츠동, 치즈에비가츠동으로 메뉴 골랐다!

(일단 무작정 서서 기다리시지마시고, 안에 들어가서 키오스크 결제 후 꼭 줄 서세요!!!)

 

**대표 메뉴 & 장점

뉴 에비카츠동 / 에비에비카츠동: 통새우 가츠 + 계란덮밥 조합으로 비주얼과 맛 둘다 기대됩니다. 🍛

대창 소고기 카레 누들: 진한 카레소스 + 소고기 + 대창이 어우러진 누들 메뉴


분위기 & 인테리어: 성수동 힙플레이스 특유의 빈티지 감성 인테리어로 “사진 찍기 좋은 맛집”으로도 평가받더라고요.

👍 장점 요약

메뉴 비주얼이 강해서 SNS에서 사진 찍기 좋은 메뉴라고 유명하더라고요?

바 테이블도 있어 혼밥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웨이팅 있지만 회전률이 나쁘지 않다는 리뷰도 다수있더라고요.

**아쉬운 점 & 실망스러운 부분⚠️ 

가격대: 일부 리뷰에서는 “가격 대비 양이 다소 아쉬웠어요.(누가 양 많대 ㅠㅠ.... 양 많으신 분들은 사이드 꼭 시키세요.)

호불호 요소: 대창 메뉴는 기름지거나 냄새가 느껴진다는 의견도 있어 “대창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다른 메뉴 시키시는 걸 추천드려요!

혼잡 & 웨이팅: 인기 시간대엔 웨이팅이 생길 수 있고, 주차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전 거의 1시간 30분 기다리고 음식도 거의 20분 넘게... 기다렸다가 받은 것 같아요.)

 

바 테이블로 안내받았는데... 여기서부터 기분이 좋진 않았다.

자꾸 찌린내처럼 나서 냅킨에 물 묻혀서 테이블을 계속 닦았는데 
찌린내가 가시질 않는다....하..

메뉴 나오는 시간도 진짜 오래걸려요.

드디어. 나온..

뉴에비가츠동입니다.

가츠동 뒤에 있는 하얀건 타르타르 소스라 튀김 콕 찍어 드시면 되세요.

이때부터 진짜 화가 슬슬났을 때인데,

바테이블에 위에 보면 조명이 눈부시게 되어있거든요?

 

근데 이게 자꾸 꺼졌다, 켜졌다를 수도 없이 반복하더라고요...

제가 직원이라면 충분히 양해를 구하지 않았을까라는...

그게 참 아쉽더라고요.

제 돈 주고, 저도 먹으면서 사진 찍으러 왔는데 

조명이 거의 다 먹어갔을 때쯤에도 안 켜지더라고요... 완전 어둡게 식사하고,

그와중에 켜졌다 꺼졌다 반복....

않이,,,,,이게 대체,,, 무슨 비주얼 사진인지....

아무리 사진을 잘 찍고 싶어도.......

계란이.... (행주처럼 나온 느낌이라 진짜 속상했다....친구한테 보여줬더니, 곱창 뒤집어서 씻은 것 같다고 했다..ㄱ-)

하.... ..

이건 친구가 시킨 치즈에비카츠동이다.

둘다...사진이...엉망잔칭..

 

**내 방문 솔직 후기

굳이 오래 웨이팅하면서.....

특색있는 맛도 아니라..... 

“한 번은 추천할만하지만 무조건 재방문한다”까지는 아니었어요.

차라리...앞에 아비꼬나..부대찌개집 갈걸..... ㄱ- 

재방문의사 완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