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블로거 "뽀"입니다
오늘은 길동에서 저녁으로 먹고 싶어 들른 선사짬뽕 후기입니다.
평범한 동네 중식당 같지만, 꾸준히 단골이 있는 이유가 있는 곳이죠.
이번 방문에서는 짬뽕, 짜장면, 군만두 세 메뉴를 골고루 주문해봤습니다.

**가게 정보, 위치
상호명: 선사짬뽕 (길동)
02-472-9023
위치: 서울 강동구 진황도로 127 1층 선사짬뽕
길동 양병원 골목 근처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주차: 골목주차 또는 근처 공영주차장
선사짬뽕 입구가 두곳이에요.
(한 곳은 양병원 방향과
또 다른 한 곳은 은혜교회 옆입니다.)
양병원 방향에서 들어오시면, 가게 앞쪽에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하지만 있습니다.
분위기: 깔끔한 동네 중식당, 혼밥 가능




저는 짜장면
친구는 짬뽕
사이드로는 군만두 시켰습니다.
(여기 탕수육도 진~짜 맛있어요.)



원산지도 친절히 안내되어있습니다.
앞치마도 셀프로 가져가시면 돼요.


짬뽕은 적당히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입니다.
은은하게 나는 불향과, 자극적이지 않은 얼큰함까지 맛있습니다.
국물 한 입 떠먹자마자 “속이 편안하면서도 얼큰하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과하지 않은 매운맛 덕분에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짜장면은 유니짜장 같은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비주얼입니다.
기름지지 않고, 담백해요.
춘장이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
저는 짬뽕보다 짜장이 훨씬 맛있었습니다. 👍
그리고 고기와 채소가 적절히 들어 있어 씹는 맛이 더 좋았고요.
곱빼기로 시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군만두는 자만추로 시킬 수 밖에 없는 비주얼입니다.
(자연스럽게 만두추가...)
겉은 적당히 바삭, 속은 촉촉..
군만두 안 좋아하는 1인이지만,,여기 군만두는 정~말 맛있습니다.
육즙이 꽉~차 있어요.
간이 세지 않고 짬뽕 국물과 잘 어울리고,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합니다.
군만두 하나로 짬뽕의 얼큰함과 짜장면의 담백함 사이를 잘 조율해 줘서
세 메뉴를 함께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아 그리고,

군만두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안에 육즙이 가득해서.. 꼭 ❗❗ 가위로 반 자르고 드셔야 합니다.
(육즙이 다 튀어요 증맬루..ㅠㅠ)
제 친구는 좀 식었을 줄 알고 그냥 한 입 베어 먹었다가
눈에 육즙 다 들어가서... 좀 고생했습니다.
(다 식은후라 정말 다행이었다는...)
**매장 분위기
깔끔하고,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혼밥도 편하게 가능,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동네 주민 위주
“동네에서 편하게 식사하는 느낌”이 딱 맞는 곳이었어요.
**마무리
길동에서 편안한데 맛있는 한 끼 먹고 싶다면 선사짬뽕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짬뽕: 얼큰하지만 부담 없는 국물, 적당히 불향 나는 깊은 맛
짜장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음
군만두: 사이드로 가볍게 곁들일 수 있는 육즙이 있는 바삭한 만두
혼밥이나 친구나 가족끼리 외식해서 먹기에 추천 드릴 수 있는 곳입니다.
한 그릇 먹고 나서 속도 편하고,
다음에 또 길동에서 점심을 먹어야 할 때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그런 집이었어요.
감사합니다.^^7
'냠냠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천호역 냉삼 맛집 | 은쟁반 솔직 후기 — 6,900원 냉삼으로 한 판 제대로 (0) | 2025.11.19 |
|---|---|
| 명일동 명일아구찜 솔직 방문기|아구찜·탕 맛있는 동네 맛집 (0) | 2025.11.18 |
| “강동구 명일동에서 바삭한 통닭을 찾는다면? 예통옛날통닭 명일점 리뷰” (0) | 2025.11.12 |
| “강동 더리버몰 맛집 몬자상 강동점 | 일본식 몬자야끼의 새로운 매력!” (1) | 2025.11.11 |
| “천호동 곱창폭식 | 무한리필로 즐기는 대창·막창·소곱창 천국” (0) | 2025.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