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맛집

길동 선사짬뽕 솔직 방문기|⚠주의할점/ 짬뽕·짜장면·군만두 조합추천

by 뽀v.v 2025. 11. 17.

안녕하세요.


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블로거 "뽀"입니다

오늘은 길동에서 저녁으로 먹고 싶어 들른 선사짬뽕 후기입니다.
평범한 동네 중식당 같지만, 꾸준히 단골이 있는 이유가 있는 곳이죠.

이번 방문에서는 짬뽕, 짜장면, 군만두 세 메뉴를 골고루 주문해봤습니다.
 

**가게 정보, 위치

상호명: 선사짬뽕 (길동)

02-472-9023

위치: 서울 강동구 진황도로 127 1층 선사짬뽕

길동 양병원 골목 근처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주차: 골목주차 또는 근처 공영주차장

선사짬뽕 입구가 두곳이에요.

(한 곳은 양병원 방향과

또 다른 한 곳은 은혜교회 옆입니다.)

양병원 방향에서 들어오시면, 가게 앞쪽에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하지만 있습니다.


분위기: 깔끔한 동네 중식당, 혼밥 가능



저는 짜장면

친구는 짬뽕

사이드로는 군만두 시켰습니다.

(여기 탕수육도 진~짜 맛있어요.)

원산지도 친절히 안내되어있습니다.

앞치마도 셀프로 가져가시면 돼요.


짬뽕은 적당히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입니다.
은은하게 나는 불향과, 자극적이지 않은 얼큰함까지 맛있습니다.
국물 한 입 떠먹자마자 “속이 편안하면서도 얼큰하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과하지 않은 매운맛 덕분에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짜장면은 유니짜장 같은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비주얼입니다.
기름지지 않고, 담백해요.
 춘장이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
저는 짬뽕보다 짜장이 훨씬 맛있었습니다. 👍
그리고 고기와 채소가 적절히 들어 있어 씹는 맛이 더 좋았고요.
곱빼기로 시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군만두는 자만추로 시킬 수 밖에 없는 비주얼입니다.
(자연스럽게 만두추가...)
겉은 적당히 바삭, 속은 촉촉.. 
군만두 안 좋아하는 1인이지만,,여기 군만두는 정~말 맛있습니다. 

육즙이 꽉~차 있어요.
간이 세지 않고 짬뽕 국물과 잘 어울리고,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합니다.

군만두 하나로 짬뽕의 얼큰함과 짜장면의 담백함 사이를 잘 조율해 줘서
세 메뉴를 함께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아 그리고,

군만두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안에 육즙이 가득해서.. 꼭 ❗❗ 가위로 반 자르고 드셔야 합니다.

(육즙이 다 튀어요 증맬루..ㅠㅠ)

제 친구는 좀 식었을 줄 알고 그냥 한 입 베어 먹었다가

눈에 육즙 다 들어가서... 좀 고생했습니다.

(다 식은후라 정말 다행이었다는...)

 

**매장 분위기

깔끔하고,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혼밥도 편하게 가능,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동네 주민 위주

“동네에서 편하게 식사하는 느낌”이 딱 맞는 곳이었어요.

 

**마무리

길동에서 편안한데 맛있는 한 끼 먹고 싶다면 선사짬뽕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짬뽕: 얼큰하지만 부담 없는 국물, 적당히 불향 나는 깊은 맛

짜장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음

군만두: 사이드로 가볍게 곁들일 수 있는 육즙이 있는 바삭한 만두

혼밥이나 친구나 가족끼리 외식해서 먹기에 추천 드릴 수 있는 곳입니다.
한 그릇 먹고 나서 속도 편하고,
다음에 또 길동에서 점심을 먹어야 할 때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그런 집이었어요.

감사합니다.^^7